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괴물화 사태가 일어난 <"스위트홈”> 시즌 2 줄거리와 등장인물,평가

by 토클다진 2024. 2. 4.
728x90

<"스위트홈”> 시즌 2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드라마로, 괴물화 사태가 일어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인간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원작 웹툰과는 다른 오리지널 스토리로, 세계관이 확장되고 새로운 인물과 괴물들이 등장합니다.

 

 

 

<"스위트홈”> 시즌2 괴물화 사태가 일어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인간들의 이야기

1화: 차현수는 편상욱에게 잡히고, 밤섬 특수기지로 끌려갑니다. 편상욱은 정의명이라는 신인류의 리더로, 괴물을 조종하고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이경은 임신 상태로 남편을 찾기 위해 밤섬 특수기지로 향하고, 그린홈 생존자들은 안전캠프로 향합니다.
2화: 차현수는 괴물화를 억제하는 능력을 가진 실험체로, 임박사에게 연구되기 시작합니다. 편상욱은 자신의 몸을 탈취한 정의명의 정체를 알게 되고, 정의명은 서이경의 남편 남상원이었습니다. 서이경은 남편의 시신을 발견하고, 출산을 위해 밤섬 특수기지를 탈출합니다.
3화: 서이경은 얼음 위에서 딸을 출산합니다. 그러나 딸은 괴물로 태어나고, 서이경은 딸을 버립니다. 차현수는 서이경의 딸을 발견하고, 돌보기 시작합니다. 편상욱은 임박사의 실험실을 파괴하고, 차현수와 대결합니다.
4화: 편상욱은 차현수를 공격하다가 다리를 다칩니다. 임박사는 편상욱의 몸을 발견하고, MH-1이라는 첫 번째 실험체로 밝혀집니다. 서이경은 딸을 찾아오고, 차현수와 함께 배에 탑니다. 그린홈 생존자들은 안전캠프에 도착하고, 까마귀 부대와 만납니다.
5화: 서이경의 딸은 사람을 괴물로 만들거나 괴물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인간과 괴물의 갈등에 휘말리게 됩니다. 차현수는 서이경의 딸을 보호하려고 합니다. 편상욱은 다른 군인의 몸으로 옮겨가려고 하지만 실패합니다. 임박사는 총리의 지시로 인간청소를 계획합니다.
6화: 편상욱은 다시 정상적인 몸이 되고, 차현수를 공격합니다. 임박사는 밤섬 특수기지에 폭탄을 설치합니다. 총리는 안전캠프에 미사일을 쏘라고 지시합니다. 탁인환은 총리의 음모를 알게 되고, 부대원들과 함께 총리를 막으려고 합니다.
7화: 탁인환은 총리와 고위관료들을 사살하고, 미사일을 중지시킵니다. 임박사는 편상욱과 대면하고, 그가 남상원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서이경은 딸을 죽이려고 하지만, 차마 할 수 없습니다. 서이경의 딸은 인간과 괴물의 전쟁을 시작합니다.
8화: 서이경의 딸은 괴물들을 통제하고, 인간들을 공격합니다. 차현수는 서이경의 딸을 막으려고 하지만, 괴물화가 진행됩니다. 서이경은 딸을 살리기 위해 괴물로 변합니다. 편상욱은 임박사를 죽이고, 괴물들을 풀어줍니다. 밤섬 특수기지는 폭파됩니다. 이은유는 오빠를 찾아가고, 그가 괴물로 변한 것을 알게 됩니다. 

 

스위트홈 시즌3는 2024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2  등장인물

차현수 (배우 송강): 괴물화를 억제하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 군인들에게 잡힌 후, 밤섬 특수기지에서 실험체가 되고, 편상욱과 대립하게 됩니다.
편상욱/정의명/남상원 (배우 이진욱): 괴물을 조종하고 변신할 수 있는 신인류의 리더. 원래는 서이경의 남편이자 특수부대 출신의 소방관이었으나, 괴물화 사태를 기록하던 중 감염되고, 정의명이라는 인물로 편상욱의 몸을 탈취합니다.
서이경 (배우 이시영): 특전사 출신의 소방관. 임신 상태로 남편을 찾기 위해 밤섬 특수기지로 향하고, 얼음 위에서 딸을 출산합니다. 그러나 딸은 괴물로 태어나고, 인간과 괴물의 갈등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은유 (배우 고민시): 발레를 전공한 여고생. 오빠를 찾기 위해 그린홈 아파트로 돌아가고, 차현수와 친해집니다.
윤지수 (배우 박규영): 정재헌의 여자친구. 생존자들과 함께 안전캠프로 향하다가 괴물의 공격을 받고, 까마귀 부대와 만납니다.
탁인환 (배우 유오성): 까마귀 부대의 상사. 인간의 편에 서서 괴물을 소탕하고, 총리와 고위관료들의 음모를 막습니다.
임박사 (배우 오정세): 백신을 연구하는 박사. 차현수를 실험체로 사용하고, 총리의 지시로 인간청소를 계획합니다.
이경의 딸 (배우 김시아): 의문의 아이. 괴물로 태어나고, 사람을 괴물로 만들거나 괴물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집니다.

 

평가

"스위트홈" 시즌2의 평가는 시청자들은 드라마의 메시지와 괴물들의 진화,  두려움과 불신에 의해 통제되는 욕망이 얼마나 끔찍하고, 인간의 본성이 얼마나 취약한지를 잘 묘사했다”며 호평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는 괴물들의 다양한 모습과 특징을 잘 보여주었고, 괴물들의 변화 과정과 원인에 대한 설명도 더욱 구체적이고 신선하였습니다. 괴물들의 감정과 욕망도 잘 표현되어 인간과 괴물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인간들의 생존과 갈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다루었고, 인간성과 도덕성에 대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인간들의 욕망과 탐욕, 배신과 배려, 희생과 이기심 등이 잘 드러나서 감정적인 공감과 긴장감을 높였습니다. 새로운 인물들과 배우들의 연기력이 뛰어났고, 캐릭터들의 개성과 성장이 잘 표현되었습니다. 특히 서이경과 그녀의 딸, 오준일, 까마귀 부대원들, 하니와 호상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에 대한 좋은 평가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시즌3이 남아있으니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