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나"> 로맨스 줄거리
이두나! 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평범한 대학생 원준과 은퇴한 K-pop 아이돌 두나가 셰어하우스에서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두나는 드림스윗이라는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하다가 갑작스럽게 무대 위에서 노래가 나오지 않아서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한 대학가의 셰어하우스에서 살고 있습니다. P라는 사람에게 계속 연락하고 그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원준은 고등학생 때부터 짝사랑하던 누나 진주를 쫓아서 같은 대학에 입학하고, 셰어하우스에서 자취를 선택하게 됩니다. 셰어하우스에는 두나 외에도 원준의 친구인 민수, 민수의 여자친구인 소연, 그리고 미스터리한 남자인 재현이 있습니다. 원준은 셰어하우스에 이사 온 첫날부터 두나와 마주치게 되는데, 두나는 원준을 사생팬으로 오해합니다. 원준은 두나를 연예인으로는 상상도 못 하고 그저 낯익다고 생각하고 여러 사건으로 두나의 오해는 점점 더해집니다. 하지만 원준은 나중에서야 드림스윗이라는 걸 알게 되고 자신은 트와이스 좋아한다면서 아니라고 하고, 두나가 셰어하우스 앞에서 쓰러지게 되고 원준이 도와주게 되면서 오해를 풀고 달리 생각하게 됩니다. 그 후부터는 두나가 원준에게 밥 먹자면서 계속 다가가고, 자신에게 반하지 말라면서 친구가 되자고 하지만 결국은 친구 이상의 감정이 생기고 둘은 함께 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사랑은 순탄치 않습니다. 두나는 계약 기간이 남아있던 소속사로부터 다시 가수로 복귀하라는 요구를 받고, 소속사에서는 두나에게 원준을 정리하라고 강요합니다. 원준도 현실을 보게 되고서는 두나와 헤어지기로 합니다. 두나는 원준과는 헤어질 생각이 없었지만 원준은 두나의 손을 놓습니다. 그렇게 둘은 헤어지게 되고 시간이 많이 지나는데, 두나는 복귀 후 아이돌 생활을 이어가고, 원준은 군대도 다녀오고 공시 준비를 하며 일상을 보냅니다. 셰어하우스가 없어진다는 소식에 마지막으로 다 같이 셰어하우스에 살았던 친구들이 모였다가 헤어지는데 그 자리에서 두나와 원준은 재회를 합니다. 서로 쿨한 척 인사했지만 쿨하지 못했던 두나는 원준에게 다시 찾아가 잘 지내라는 말을 하냐며 따져 묻고, 그리고 원준이가 했던 대사를 그대로 돌려주면서 둘은 다시 마음을 확인합니다. 또 시간이 지난 후 원준은 5급 공무원에 합격해 일본으로 출장을 가고, 두나 역시 일본에 있는데, 원준의 목소리를 들은 두나가 뒤를 돌아보면서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드라마 가슴 깊이 들어오는 대사 적어 봤어요. 어느 인생에나 변수는 생기는 거야. 우리는 다른 우주의 사람들이라고. 완전히 다른 우주에 살고 있던 우리는 우연히 어떤 정류장에서 나란히 앉게 된 것뿐이라고.
네 말이 맞는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게 너여서 좋았어. (1화 시작 두나대사).
나 좀 봐주면 안 돼? 너 진짜 엉망이야. 알아? 넌 이기적이고 불안정하고 너무 아무렇지 않게 날 아프게 해. 그래서 억울해. 가만히 있는 사람 흔들어 놓은 건 넌데. 그러니까 미안하다고 해. 미안해. 그 사람이 아니라 나 좋아한다고 해. 해 줘. 사랑해. (7화 이원준 화, 해 엔딩 대사).
나 지금은 내가 너무 좋거든 어느 때보다 괜찮아 외롭지도, 아프지도 않고, 내 옆에 사람들도 많아 그러니까 이번엔 네가 빌어 미안하다고 해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 후회한다고 해 후회해, 하루도 후회를 안 한 적이 없어 보고 싶었어 나도 보고 싶었어 (9화 두나 데칼 엔딩 대사).
빠질 수 없는 등장인물
이두나(수지) : 이 작품의 주인공, 대학생 이원준과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며, 눈에 띄는 외모와 특출 난 실력으로 최정상 아이돌로 활동하던 중, 갑작스럽게 무대 위에서 노래가 나오지 않아서 은퇴를 선언하고 대학가 셰어하우스에서 자취를 시작하는 인물. 차분하고 심지가 단단한 이원준과의 만남을 통해 일상을 회복하게 됩니다.
이원준(양세종) : 이두나의 반대편 집에 살고 있는 대학생, 아버지 없이 아픈 동생을 돌보며 생계를 책임지는 엄마의 곁을 지켜주다 자취를 시작하는 인물. 매력적인 이두나와의 만남으로 일상이 크게 변화하게 됩니다.
김진주(하영) : 원준이 고등학생 때부터 짝사랑하던 누나. 셰어하우스에서 원준과 이라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최이라(박세완): 원준의 소꿉친구로 산부인과 출신. 원준에게 진심으로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정훈(김도완) : 셰어하우스의 주인이자 원준의 친구. 이라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다나(김민규) : 베테랑 가수로, 이원준의 엄마, 그녀는 이두나와 이원준의 사랑을 지지하며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이상(김현중) : 이원준의 매니저로, 이두나와 박인욱 사이의 관계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서윤태(김만호) : 셰어하우스의 주민으로 미스터리한 남자. 두나의 과거 그룹인 드림스윗의 리더였습니다.
이진욱(이진욱) : 두나의 전 남자친구로 소속사의 대표. 두나에게 다시 가수로 복귀하라고 요구합니다.
드림스윗 : 두나가 속해 있던 아이돌 그룹. 고아성, 라치카, 자넷서가 특별출연했습니다.
내 고향 옆동네 촬영지와 총평
OST 이두나! 는 판타지스럽고 설레는 로맨스 드라마로, 수지와 양세종의 케미스트리가 매력적입니다. 두 사람의 연기와 비주얼이 드라마의 분위기를 높여주었습니다. 이두나! 는 웹툰 원작과는 다소 차이점이 있습니다. 웹툰에서는 두 사람이 결국 헤어지고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으로 끝나지만, 드라마에서는 두 사람이 재회하고 다시 연인으로 이어지는 듯한 엔딩을 보여줍니다. 또한 셰어하우스의 다른 식구들과의 관계도가 웹툰과는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두나! 는 아이돌의 삶과 평범한 대학생의 삶을 비교하고, 두 사람의 갈등과 성장을 그려내는 드라마입니다. 아이돌의 순애보와 판타지스럽지만 현실적인 스토리가 잘 어우러져서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이두나! 의 촬영지는 주로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에 위치한 호랑가시나무언덕 게스트하우스와 그 주변의 골목길, 카페 등이었습니다. 이곳은 1950년대에 선교사의 사택으로 지어진 역사적인 건물로, 이두나! 외에도 너를 기억해 등 여러 드라마의 촬영지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두나! 의 OST는 총 20곡으로 구성되었으며, 수지, BIG Naughty, 다운, 권진아, Seori, 김경희, 드림스윗, 자넷서, Will Bug 등이 참여했습니다. OST의 타이틀곡은 Daylight로, BIG Naughty가 부른 곡입니다. 또한 수지가 직접 작사, 작곡한 보통의 날이라는 노래도 OST로 수록되었습니다. 이두나! 는 민송아 작가의 인기 웹툰을 바탕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은퇴한 K-pop 아이돌 두나와 평범한 대학생 원준이 셰어하우스에서 사랑에 빠지는 로맨스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